본문 바로가기
아빠 공부/IT 공부

한국 ai '뤼튼 ai '사용 후기(5월19일자 내용 업데이트 포함)

by 검은띠 아저씨 2023. 3. 27.
반응형

한국 ai '뤼튼 ai '사용 후기

( 맨 아래 5월 19일 자 업데이트 내용 추가 )

뤼튼 ai는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채팅형 ai라는 점을 알게 된 후 바로 접속해 보았다.
쳇 gpt와 비슷한 수준이 되는지, 다른 점은 무엇인지 직접 체험해보고 싶어서 사이트에 들어갔다.
첫 화면에는 진한 파란색의 홈페이지로 무료 버전처럼 나와있었다. (현재 월 20회까지만 무료임.. )

뤼튼 첫 화면

여러 가지 글들을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다는 아이콘들이 보였고,
시작하기로 들어가면

기능에 대한 분류

각종 기능에 대한 페이지 분류화면이 나오는데 과연 이 모든 기능들이 만족감을 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었다.
나는 블로그 포스팅으로 들어가서 테스트를 시도해 보았다.

 사용법은 쳇 gpt와 똑같이 원하는 질문을 하고 답을 얻는 방식이며, 결과물은 오른쪽에 나타나졌다.
맨 오른쪽 위의 저작권에 대한 글귀도 있어 살펴보았는데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에 대한 문제는
비교적 안심해도 되는 것으로 설명이 되어있었다.
하지만 결과물의 신뢰도는 체크해 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결과물 수정방법에 대한 설명창

특별한 주문 없이 블로그 포스팅 글을 질문하니 900자 가까이 글이 완성돼서 표시되었다.
뤼튼 ai의 글 작성 수준이 어느 정도나 되는지 천천히 읽어보았는데....

마지막 정리 운장에 업체 블로그에서 발췌를 했는지 상호명과 함께 홍보글이 섞여서 나왔다..
다른 채팅형 ai들의 초창기도 이런 글이 나오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소 황당함이 들었다..
나는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보려고 했었지만 마지막 문장의 글을 보고 지금은 해볼 필요성을 못 느껴서 시간이 좀 더 지나고 업데이트가 끝나면 다시 해볼 생각으로 사이트를 나왔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도 ai 프로그램들의 발전에 뒤처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체험기를 정리해 봤다..


5월 19일 자 뤼튼 내용 추가

3월에 포스팅을 한 후에 뤼튼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우선, 뤼튼앱이 생겨서 핸드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뤼튼앱
뤼튼 아이콘

그리고 3월에는 질문을 하면 블로그 발췌, 홍보글까지 나와서 기능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절실하게 필요하였는데 이번에 앱으로 질문을 해보니 속도가 상당히 빠르게 변한 모습입니다.

뤼튼 검색 후 답변

추가된 기능은 텍스트로 그림도 생성해 주는 AI그림도 추가되었는데 그림 또한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텍스트로 뤼튼ai그림결과

이번 업그레이드된 뤼튼을 보니 우리나라의 기술도 빠르게 변하고 있고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